지니의 연대기

항해99_WIL#4 - 챕터3. 주특기!! - 1주차 회고 본문

항해99

항해99_WIL#4 - 챕터3. 주특기!! - 1주차 회고

strong1133 2021. 3. 29. 00:36

알고리즘이라는 산을 건너고 드디어 주특기 주차에 왔다.

나는 백엔드로 커리어 시작을 하고 싶어 Spring으로 주특기를 선택했다.

사실 항해99를 시작하기전에 Spring 강의를 봤었는데 뭔가 재미를(?) 느껴서 Spring으로 선택했다.


 

SJ의 스프링블로그

스프링부트의 CRUD구현 블로그

strong1133.shop

주특기 1주차는 기본기를 쌓는 주차이다. 

1주일 동안 스파르타 코딩 클럽에서 제공해주는 기본기 강의 자료를 보며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갈고 닦는 시간이다!

강의 자료가 매우 완성도가 높고 자기주도 학습이다 보니 스스로 진도율을 조절할 수 있어서 괜찮았다.

강의만 듣기만 하면 재미 없으니 강의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응용하여 일종의 블로그를 만들어보는 과제가 있었다.

해당 과제를 완수하고 호스팅 하여 url을 붙여 실제 동작하는 하나의 웹사이트로 만든것이 GOAL이다.

위에 링크한 사이트가 바로 그것이다.


개인과제를 준비하던 와중 본인은 백을 선택했지만 CSS를 무척 사랑한다.

자고로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내손에서 탄생하는 웹사이트는 이쁘게 만들고자 하는 욕심(?) 이 있겠다.

CSS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마크업 실력 향상을 위해 가급적 프레임워크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 틀은 Tistory 블로그의 반응형#2 템플릿을 적용한 뷰를 모티브로 삼아 거의 클론 코딩 했다.


매 챕터별 과제를 완수해내고 그 결과물이 도출되는 것을 눈으로 볼수 있어 매우 재밌고 동기부여가 된다.

다만 아쉬운것은 주차별 특별한 세션이 좀더 있으면 한다는 점이다. 

이를테면 현업자 토크쇼, 강연등 각종 외부인사 초빙 이벤트가 있었으면 한다.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항해99의 매니저님들과 튜터님들을 보면 결과물로 보답해 드리고 싶다.

그분들의 고생으로 동기부여를 받아 크루원이 좋은 성취를 얻는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한 화답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항해99 화이팅이다!

Comments